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온풍기 / 히터 _ 밀 컨벡터 (MILL convection-heater)

by 미모스튜디오 2021. 1. 4.
728x90
반응형

가정용 온풍기 / 가정용 히터 / MILL 히터 / 북유럽가전 / 온풍기추천 / 히터추천

 

밀 컨벡터 / 전기 히터 'MILL 1200PT'

SIZE : 650 * 400 * 58mm

소비전력 : 1200w

사용면적 : 3~5평

타입 : 대류식 난방기 / 전기컨벡터 히터 (스탠드/벽걸이 겸용)

 

오래된 아파트의 중앙난방 시스템이라 겨울만 되면 조그만 히터를 항상 켜놓고 살아야 했습니다.

앞으로 더 추워질거라는 날씨예보에 걱정이되어 대안을 찾다가 발견한 'mill 컨벡터'.

사실 디자인에 그냥 꽂혀서 다른 제품은 보지도 않고 구매해버렸네요.

 

주문한지 하루만에 집에 도착한 MILL 1200PT의 간단 리뷰입니다. 

 

mill은 북유럽 노르웨이의 온열가전 브랜드로 2012년 시작이 되었습니다.

 

Mill이라는 이름은 “뜨거운 것”을 뜻하는 노르웨이어 ‘mild’에서 유래되었고 
‘mild’의 ‘d’를 ‘I’로 바꿔 Mill이 추구하는 세련되고 혁신적인 디자인적인 부분을 강조하였다고 합니다. 

 

스칸디나비아의 추운 날씨 때문에 많은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 노르웨이 사람들을 위한 

편안하고 효율적인 난방과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인거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본체와 바퀴가 달린 다리,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끄러운 화이트 도장이 입혀진 금속소재로 북유럽디자인답게 미니멀하고 깔끔한 디자인 입니다. 

 

밀컨벡터는 자연그대로의 대류 현상을 이용한 친환경 난방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인위적으로 산소나 물질을 태우지 않는 히팅 방식으로, 건조하거나 냄새, 연기, 소음이 없다고 하여

구매하는데 망설임이 없었습니다. 

 

다리를 연결한 정면 모습입니다. 다리는 별도의 볼트로 연결할 필요 없이 딸깍거리는 소리와 함께 좌우로 쉽게 끼워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뒷면입니다. 손잡이와 벽부형 브라켓이 달려 있습니다.  좌측에 전원버튼과 케이블이 있으며 전체적으로 전면과 대비되는 기능적인 모습입니다. 
벽부형 브라켓도 상부의 하얀 레버만 돌리면 쉽게 탈거 할수 있게 되있습니다. 벽부형으로 설치 할 경우 브라켓부터 동봉된 피스를 통해 고정해 주고 본체를 걸면 됩니다. 
브라켓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뒷모습도 보다 깔끔해 졌습니다. 본체도 가벼워서 쉽게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투명캡이 덥혀진 메인 전원 버튼이 있고 상부의 로고가 박힌 캡을 열면 기능 버튼이 있습니다. 
온도 조절 버튼과 타이머 기능이 있습니다. 설명서를 통해 쉽게 조작 할 수 있습니다. 

mill은 온열 가전 브랜드 답게 크기와 디자인부터 소비전력, 부가 기능에 따라 제품군이 다양한데 

제가 구매한 1200PT는 생활방수 및 타이머가 특징입니다. 

완전 방수는 아니지만 물이 닿지 않는 곳이라면 화장실에서도 사용 가능 합니다. 

와이파이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고.. 적용 면적이나 필요 기능에 밎는 제품을 구매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집에서 8시간 기준 한달 사용시 전기요금이 109,000원 정도라는데, 에너지 효율은 좋은 편이 아니라 사용 후 체크해봐야 할거 같아요. 
상부에서 본 모습입니다. 슬림한 두께로 공간 활용에 좋습니다. 통풍구를 통해 따뜻한 바람이 나옵니다. 

자동 안전장치가 있어 설정 온도에 도달하면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어 과열을 방지 합니다. 

또한 넘어지게 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바퀴는 좌우로 움직이는 방향입니다. 이동시 소음이 적습니다. 금속본체와 다르게 플라스틱 재질이라 디자인상 약간의 이질감은 있습니다. 
전원을 키면 온도가 표시됩니다. 버튼을 통해 35까지 조절 할 수 있으며 히터가 가열될때는 빨간불이 점등됩니다.  타이머는 시간단위로 조절하며 24시간까지 가능합니다. 
DO NOT COVER 옆에 스티커가 빨갛게 변했습니다. 열감지 스티커라 열이 오르면 빨갛게 변합니다. 

처음 시동했을때는 약간의 냄새가 나긴 했는데 금방 없어 졌고 무엇보다도 너무 조용합니다. 

적용평수에 맞게 작은방에 두고 테스트 해보니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방안 공기가 따뜻해 졌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작은 전기난로와는 다른 방 전체가 따뜻해지는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결론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되는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깔끔한 조작 방식.

 

타이머, 생활방수, 화재에 대비한 안전장치, 저소음 등의 기능성이 좋음. 

 

전기 히터의 특성상 과한 사용으로 인한 전기세는 부담..

 

배송의 문제였는지 모르겠으나 본체 뒷면의 약간의 눌림 자국은 아쉬움..


*본 포스팅은 마케팅 목적이 아닌 개인의 주관적인 리뷰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