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스토리/맛있는공간

신사동 카페 _ 이스케이브(escave)

by 미모스튜디오 2020. 5. 1.
728x90
반응형

가로수길 카페

신사동 가로수길 디저트 카페 _ 이스케이브(escave)


가로수길 현장 공사로 인해 최근 지겹도록 왔다 갔다 하면서 근처에 카페를 발견했다. 

번잡하지 않은 주택가의 평범한 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어 눈치를 채지 못했었지만 스콘과 밀푀유로 유명한 카페였단다.

저녁 7시 이후로는 와인바를 겸하는 곳으로 오스트리아의 '구트오가우' 네츄럴와인을 팔고 있다.


공간은 심플하다 회색빛으로 가득한 노출 콘크리트와 스타코도장, 바닥이 전체를 감싸주고 짙은색의 금속과 돌로 제작된 가구들이 무게감을 더해준다. 출입구 중앙의 바카운터를 중심으로 넓게 개방되어 있는 구조로 여유로운 자리 배치는 좋으나 라운지 스타일의 낮은 테이블과 의자들은 편한 스타일은 아니다. 사람이 많을 경우 대화의 울림이 커서 보다 시끄러움을 느낄 수 도 있다. 

바닥이 인상적이긴 한데 보통의 에폭시 바닥과 다른 우유와 커피가 섞이는 듯한 패턴이 아마도 시그니쳐 메뉴와 연관성 있어 보인다.


나름의 시그니쳐 메뉴들이 있어서 그런지 가격대는 착하지 않지만 디져트와 함께 색다른 맛을 즐기는 사람들은 자주 방문 할 듯 하다. 


솔티드 카라멜 7000

크림아메리카노 6500


10:00 ~24:00

주차가능 (발렛)





외부는 심플하다.~ 조그만 야외 자리도 있지만 주차공간과 함께 있어 분위기는 그럭 저럭~

출입구 앞 설치미술 처럼 널부러져 있는 돌 덩어리 ~

대리석 패턴 또는 라떼를 연상케 하는 바닥 

테이블 디자인 : 요즈음 이런 원석을 사용하는 네츄럴 스타일과 오브제들이 많아 지고 있다.

다인 테이블 : 우드 패턴과 결합된 독창적인 디자인 이미지를 심어준다.


반응형

댓글